보물창고/추억ⓐ


축제 두번째 날은 일부러 낮에 장터를 다녀왔다

낮은 밤보다 사람이 없다








가게마다 마실것을 파는데 아이스박스안에 얼음물과 함께 들어있다














확실히 더 적어보이는 사람 수 ..

어제보단 여유로워서 역시 좋다 ㅎㅎ






내가 좋아하는 동부시장 닭꼬치집도 이곳에서 만날 수 있었다 반가웠다






















낮에 가서 먹은 음식은 떡볶이와 핫도그, 청포도맛 슬러시와 김밥 등이 있었다.








배가 불러서 다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장미칵테일이랑 장미라떼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초콜렛 분수가 맛있어보였다



슬러시를 다 먹어갈때쯤에 축제를 같이 온 정성이랑 엄마가 안보이길래 찾아다니느라 열이 받아있을때 쯤

장미구경을 한번도 안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장미축제는 장미꽃을 구경하는 데에 가장 의미가 있을텐데 여태까지 먹을것에만 관심이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뚝방길 위로 향했다








올라가자마자 예쁜 꽃들과 꽃으로 만든 조형물들이 펼쳐져 있었다

나는 셔터를 누르느라 바빴다 ㅎㅎ

이 많은 사진들을 보정하느라 시간이 걸릴 것은 잊은채로




공연을 하기위한 무대도 새로 설치되어있었는데

꽃구경을 하느라 공연을 볼 여유까지는 없었다



유니세프에서 포토존을 마련해준 것 같다.

난 유니세프 인형을 찍고싶었을 뿐인데

인형옆 의자에 앉아있던 여자애가 내 카메라를 자꾸 의식해서 찍기가 좀 민망했다



장미 전망대 라는 곳이 생겼는데 저 전망대 안에는 여러종류의 장미꽃들의 이름과 설명이 적혀져있다.

사실 제작년까지도 장미정원의 장미꽃옆에 장미이름정도는 팻말로 적혀있었다

장미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어서 검색해봤으나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

네이버에도 나오지않는 지식을 장미 전망대에서 얻을 수 있다 ㅎㅎ

전망대에 올라가서 바깥을 바라보면 중랑천의 장미 길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었다.



그야말로 장관이었다.

사진찍기 좋아하는 누군가와 함께오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 것만 같은 화사한 길이다.

아마 축제가 끝나고나서도 한동안은 저 장미들이 그대로 있을텐데

그때가 되면 난 복귀를 해야해서 이곳에 없다 ㅜㅜ 참 아쉽다.



장미 조형물들을 볼때마다 인조가 아닌가 싶어서 한번씩 만져보는데

전부다 생화다. 어떻게 저렇게 이쁘게 잘 만들었을까




장미축제 입구

제작년까지는 축제때만 현수막으로 만들어서 축제임을 알렸는데 올해부터는 많이 신경을 쓴 것 같다.

이 축제가 점점 커져서 우리 동네가 더 유명해졌으면 좋겠다 ㅎㅎ









내눈에 제일 신기했던 장미는 이 파란색 장미였다.

파란색 장미 자체를 처음봐서 당연히 인조인 줄 알았는데

만져보니 생화였다 향기도 났다.












'보물창고 > 추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랜만이야~!  (0) 2018.10.28
장미축제 마지막날 [밤]  (0) 2017.05.22
장미축제 마지막날 [낮]  (0) 2017.05.22
장미 축제 1일차  (0) 2017.05.20